LATEST NEWS >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온라인 라이선스 발급 개시
입력 2020-04-06 11:53:05 l 최종 수정 2020-04-06 11:53:05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4월부터 드라이버와 오피셜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받고 라이선스를 발급받는 경기 참가 자격 취득 시스템을 운영한다. KARA 라이선스는 이전까지 오프라인 현장 교육을 이수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었다. KARA는 최근 일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 차원에서 이번 교육 과정을 신설했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드라이버와 오피셜을 분리, 운영한다. 드라이버의 경우 레이스 안전수칙, 모터스포츠의 개요와 규정 등 두 과목이 개설됐다. 온라인 수강 후 테스트를 통과한 이수자에게 라이선스 취득 자격을 부여한다. 오피셜 교육은 심판원의 역할, 규정의 이해, 국제 대회 맞춤 특별 트레이닝 과정 등의 강좌가 마련되었으며 역시 온라인 시험을 거쳐 라이선스를 발행한다.
 
온라인 교육 과정이 모든 라이선스 발급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드라이버 라이선스의 경우 C, D등급, 오피셜은 C등급 취득자를 대상으로 한다. 나머지 상위 등급 라이선스 취득에 필요한 온라인 교육 과정은 올해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안전재단의 지원으로 제작되었다.
 
한편,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올해부터 드라이버 라이선스 D등급을 신설했다. 이 라이선스는 타임 트라이얼, 타임 타깃 등 입문 종목 참가를 위한 것으로, 모터스포츠 진입장벽 완화 차원에서 도입한 등급이다.
 
이전글 국내 최초 ‘슈퍼레이스 심레이싱’ 열린다
다음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13 시즌 통산 11개 서킷 투어
 
목록
 [SR 슈퍼6000] KIC에서 슈퍼6000 최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 판교테크노…
 그린카 '숨은 영웅 찾으RUN' 캠페…
 불스원 ‘불스원샷 스탠다드 그…
 금호타이어 세아트 이비자에 OE …
 [SR 슈퍼6000] 에버랜드 최다승은 …
 2020 슈퍼레이스 슈퍼6000 루키 4인…
 오일나우 서울사랑상품권 주유…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리뉴얼 오…
 [SR] 아트라스비엑스 슈퍼6000 최…

DMZ 평화이…

인제스피디…

인제스피디…

슈퍼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