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 2019 SR Special ④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슈퍼6000 올해의 루키 이정우•노동기
입력 2019-11-27 23:01:18 l 최종 수정 2019-11-27 23:08:34
첨예한 순위 경쟁이 벌어진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 6000 시리즈는 디펜딩 챔피언 김종겸의 2연패로 막을 내렸다. 조항우, 김재현, 정의철, 이데 유지가 2~5.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볼가스 레이싱, 엑스타 레이싱 선수들이 선두그룹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서한GP 김중군과 장현진, ENM 모터스포츠 정연일과 오일기도 걸출한 성적을 올렸다.
 
이정우(CJ로지스틱스 레이싱)와 노동기(헌터-퍼플모터스포트)의 활약도 돋보였다. 슈퍼레이스 최고 클래스에 본격 진출한 첫 해에 가파른 성장세를 드러낸 때문이다. 이정우와 노동기의 2019 시리즈 순위는 전체 29명 중 14, 15. 한 차례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하며 인상적인 주행을 펼친 두 선수는 국내 정상 레이싱팀 드라이버들이 경쟁하는 무대에서 루키의 패기를 보여줬다.
 

CJ로지스틱스 레이싱 이정우, 6000 데뷔 해에 포디엄 피니시 기록
올해 CJ로지스틱스 레이싱에 발탁된 이정우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을 유연하게 풀어냈다. 경주차 트러블로 예선을 치르지 못했지만, 피트에서 출발한 데뷔전을 11위로 마치면서 팀의 기대에 부응하기 시작했다.
 
이어진 두 경주 성적은 15, 12. 6000 클래스 강팀들이 진을 친 경쟁의 장에서 연착륙한 이정우는 인제 스피디움 나이트 레이스에서 처음으로 포인트 피니시를 기록했다. 예선 순위(16)를 크게 앞당기고 9위 체커기를 지나간 것이다.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과 인제 스피디움을 이어 달린 5~7라운드에서는 이전보다 향상된 성적을 거두었다. 세 경주 연속 예선 톱10에 진입한 것은 물론 5라운드 10, 6라운드 6위에 랭크된 결과다.
 
KIC에서의 7라운드는 이정우의 이름을 팬들에게 각인시킨 일전. 혼전이 거듭된 결승 30랩 중 15랩째 레이스 대열 선두로 나서 첫 우승에 성큼 다가선 때문이다. 27랩째 일어난 경주차 트러블에 발이 묶였지만, 이날의 리타이어는 포디엄 등정의 디딤돌이 되어 주었다.
 
1026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8라운드는 루키 이정우가 처음으로 포디엄에 오른 레이스였다. 다시 한 번 예선 6위를 기록하며 선두권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이정우는 결승 중반에 움켜쥔 3위 자리를 지켜내고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했다.
 
올해 최고 3위를 기록한 이정우의 통산 전적은 8회 완주, 5회 예선 톱10 진출. 챔피언십 포인트 34점을 획득한 이정우는 남다른 루키 시즌을 도약의 발판 삼아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퍼플모터스포트 노동기, 시즌 초반 난관 극복하고 역주 펼쳐
퍼플모터스포트 노동기의 2019 시즌도 높이 평가할 만하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1600, GT(2015~2018), TCR 코리아(2018) 등을 경험한 뒤 도전한 ASA 6000 시리즈에서 뜻 깊은 1년을 보낸 까닭이다.
 
슈퍼레이스 최고 클래스 데뷔전은 루키 노동기의 가능성을 입증한 레이스였다. 22명이 겨룬 예선 결과는 19. 그러나 타이어 문제로 고전이 예상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을 12위로 완주하며 새 출발 첫 걸음을 경쾌하게 내딛었다.
 
2019 시리즈 2라운드에는 참가하지 못했다. 여전히 숙제로 남은 타이어 수급이 해결되지 않아서였다. KIC에서 열린 3라운드는 노동기의 첫 포인트 피니시 무대. 몇몇 어려움에 싸여 예선 20위에 머물렀지만, CJ로지스틱스 레이싱의 베테랑 황진우 뒤에서 9위 체커기를 받았다.
 
5라운드부터는 시리즈 전반과 다소 다른 경쟁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5라운드 예선이 변화의 출발. 금호타이어를 선택한 뒤 개인통산 예선 최고 4위를 기록한 노동기는 7라운드에서 괄목할 성적을 이끌어냈다. 반전의 물꼬를 튼 이후 다시 한 번 Q3에 진출했고, 루키 시즌 포디엄 등정도 달성한 것이다.
 
6000 클래스 데뷔 해에 포디엄 피니시의 기쁨을 만끽한 노동기. 그러나 시리즈 최종 더블 라운드에서도 강공을 예고한 노동기는 연이은 불운에 휘말리며 순위 상승의 기회를 놓쳤다. 경주차 화재라는 악재가 그의 9라운드 예선과 결승을 접게 한 원인이었다.
 
노동기가 쌓은 챔피언십 포인트는 23. 예선 톱10 3, 결승 완주 6, 그리고 3위 포디엄 기록을 남긴 그의 2019 시즌은 다분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만하다. 시즌 초반의 난관에 위축되지 않고 펼친 역주가 두터운 발전의 토양이 되기를 기대한다 
 
박기현 기(allen@trackside.co.kr), 사진/슈퍼레이스 오피셜 포토 오환, 김성배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세바스티앙 오지에, 토요타 가주 레이싱과 1년 계약
다음글 아트라스비엑스 조항우, 슈퍼6000 최다 14승 기록
 
목록
 2019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이색 …
 2020 WTCR 8전 인제 스피디움에서 …
 쉐보레, 11월 수입차 브랜드 톱5 …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맥라렌과 F…
 인제스피디움, 호텔 4성급 재선…
 케냐, 뉴질랜드, 일본 2020 WRC 캘…
 오일나우 ‘데이터 플랫폼’ 출…
 12월 13일 ‘KARA PRIZE GIVING’ 개최
 한국지엠, 11월 판매 전월 대비 14…
 쉐보레 ‘아듀 2019! 쉐비 윈터 페…

인디고 최…

현대 WRT, 201…

2019 한중일 …

오트 타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