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금호타이어 KCSI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기업 선정
입력 2019-10-15 11:41:20 l 최종 수정 2019-10-15 11:41:20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9년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KCSI199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로 고객요구품질, 전반적 인지품질, 고객충성도 간의 인과관계를 구조화시킨 지표이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내구재 제조업, 일반/공공 서비스업 등 115개 산업 분야 중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78.4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평가항목(종합만족도(100%) = 전반적만족도(30%) + 요소만족도(50%) + 재구입의향(20%)) 중 요소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내수시장에서의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대한타이어산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내수 교체용 타이어 652만개를 판매하며 국내 3사 전체 판매량 중 40.6%를 차지해 점유율 1위를 기록하했고, 현재도 국내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15년 연속으로 고객 만족 1위의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감사하다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었던 것이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에 승부를 걸어 고객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금호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2019 슈퍼레이스 ASA 6000 챔피언 경쟁 뜨겁다 ②
다음글 쉐보레 스파크,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달성
 
목록
 불스원, 중견기업인의 날 ‘중견…
 R. 페르쇼어 2019 F3 마카오 그랑프…
 쌍용자동차 3년 연속 다카르 랠…
 캐딜락 ‘원주 서비스센터’ 신…
 한국지엠한마음재단 김장김치 …
 인디고 최명길, FIA GT 월드컵 예…
 그린카와 기아차 공동 캠페인 펼…
 쉐보레, 부평구청장에 트래버스 …
 ‘페라리 로마’ 이탈리아 로마…
 한국카앤라이프, 경기자동차과…

인디고 최…

현대 WRT, 201…

2019 한중일 …

오트 타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