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금호타이어와 함께하는 2019 놀이대회 굴링픽 성료
입력 2019-07-22 12:36:11 l 최종 수정 2019-07-22 12:36:11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720일 광주 광산구청과 함께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2019 놀이대회 굴링픽을 치렀다. 교육정책 굴링브랜드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굴링픽(굴링+올림픽)은 폐타이어로 제작된 굴링을 이용한 예술놀이 대회로 놀아야 산다는 슬로건을 갖고 올해 처음 개최됐다.
 
금호타이어는 대회 진행에 필요한 폐타이어를 전량 지원했다. 또한 종합 우승 학교 참여학생 30여명을 선발해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7라운드를 관람권을 제공하고, ‘카레이서의 직업 강연교육과 모터스포츠 체험활동기회도 부여한다.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전대진 사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굴링 9개교 학생, 학부모 및 대회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개회식, 굴링을 이용한 3개 영역/8개 종목별 경기, 시상식,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고 축하무대를 비롯한 각종 부대행사도 운영되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대회사를 통해 유쾌하고 기발한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졌다. 굴링픽을 통해 기업과 지역의 사회공헌 미래가 밝아졌고, 금호타이어와 광주시교육청 그리고 광산구가 미래 세대의 교육과 진로 개척을 위해 힘을 모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전대진 사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분야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겠다. 앞으로도 지자체와 공동협력하여 발전적인 교육 모델 제시로 긍정적인 시너지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417일 금호타이어는 광산구-시교육연구정보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학 공동프로젝트 굴링이 지역사회 기반의 새로운 교육협력 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협력을 다짐한 바 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16년부터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공부환경을 조성하는 희망의 공부방사업을 진행하여 2019년 상반기까지 17개소를 개설하였다. 또한, ‘진로 체험 교육학교폭력 예방교육사업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 교육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이러한 교육 기부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과 2016년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금호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한국타이어 고속도로 안전점검 서비스 실시
다음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사업 공모
 
목록
 티스테이션, 할인 이벤트 티스테…
 금호타이어, 핑크박스 지원사업 …
 쉐보레, 오토사이언스 캠프 후원
 인제스피디움 '타임 갤러리' 8월 …
 캐딜락 코리아 신임 서영득 대표…
 티스테이션, 두산베어스와 함께 …
 김성훈 남정우 공승권, 모닝 챌…
 아우디 코리아 2019 레드닷 디자…
 불스원 ‘선바이저 MEN’ 2종 출…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지역아동…

김성훈 남…

폴투윈 류…

엑스타 레…

나이트 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