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쉐보레, 자동차 과학교실 운영하며 인재 양성
입력 2018-10-21 15:08:13 l 최종 수정 2018-10-21 15:08:13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10~112회에 걸쳐 초중등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쉐보레 자동차 과학교실을 개최, 4차 산업 시대에 한국 자동차 산업을 이끌 미래 인재 육성에 앞장선다.
 
쉐보레는 1020~21일 한국지엠 창원공장 연수관에서 경남 지역 초등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쉐보레 자동차 과학교실을 운영했다. 과학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전문 교육진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다양한 강의와 실험을 통해 자율 주행차와 전기차 등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했다.
 
특히 이번 쉐보레 자동차 과학교실은 4차 산업 시대의 필수 언어인 코딩(Coding)을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해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학생들은 전문 교사들의 지도 하에 코딩을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로봇 코딩을 통한 미로 찾기, 코딩을 활용한 드론 제어 등 체험을 통해 코딩을 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쉐보레 볼트EV를 직접 탑승해 보고, 전기차 구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향후 친환경차 시대가 가져올 변화상을 미리 상상해보는 한편, 미래 자동차를 직접 그려봄으로써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한국지엠 커뮤니케이션 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쉐보레 자동차 과학교실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꿈나무들에게 자동차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 앞으로도 한국지엠과 쉐보레 브랜드는 국내 자동차 산업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는 경남 지역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수도권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두 번째 쉐보레 자동차 과학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교육부와 산업부가 후원하는 2018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를 후원한다.
 
RACEWEEK NEWS, 사진/한국지엠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2018 오토위크 성황리에 종료
다음글 포르쉐,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 생산
 
목록
 오일나우, 최적의 주유소 2.0 출…
 포르쉐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 랠…
 폭우 내리는 세팡 인터내셔널 서…
 레이노의 고성능 윈도우필름 중…
 불스원, 불스워너 에디션 증정 …
 TCR 말레이시아에서 루카 엥슬러 …
 믹 슈마허 페라리 드라이버 아카…
 루카 엥슬러, TCR 말레이시아 첫 …
 로버트 허프 TCR 말레이시아 창설…
 원레이싱 권재인 슈퍼레이스 슈…

폭우 내리…

믹 슈마허 …

토요타 가…

2019 WRC에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