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 NEWS >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한국타이어, IDEA 디자인 어워드 2018 수상
입력 2018-10-05 13:08:24 l 최종 수정 2018-10-05 13:08:24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18’(IDEA Design Award 2018)2세대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Kinergy AS ev)를 자동차 운송(Automotive & Transportation) 부문에 출품해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2014, 2015, 2017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로 각각 브론즈, 위너, 파이널리스트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키너지 AS ev가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며 한국타이어에서 생산한 양산 타이어로는 최초 수상 기록을 이뤄냈다.
 
키너지 AS ev는 전기차 모델에 최적화된 저소음 환경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초고성능 승용차용 타이어 수준의 편안한 승차감과 최상의 주행성능 및 조종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적의 피치 배열을 통해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시키는 등 다양한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전기차 전용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벨트를 채택하여 고속주행에서도 트레드 블록의 변형을 최소화하는 등 최적의 접지 형상을 유지해 정교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고 조종 안정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한국타이어 측은 “IDEA 디자인 어워드 2018 수상을 통해 미래 드라이빙 환경을 이끌어나갈 디자인 철학 역량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면서 향후에도 혁신적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미래 타이어 산업 선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과 혜택,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RACEWEEK NEWS,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현대차, 인제 스피디움 적극 활용 추진하나?
다음글 금호타이어 WP72,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목록
 세바스티앙 로브, 현대 모터스포…
 오토오아시스, 모바일 앱 정비 …
 아우디, 폭스바겐 TCR에 한국-EU FT…
 2018 SR 결산 (3)드라이버 7명, 2018 S…
 쉐보레 ‘더 뉴 카마로 SS’ 출시
 불스원 ‘제주 스페셜 에디션’ …
 한국타이어, 포드 포커스 액티브…
 김종호 금호타이어 전 회장, 2019 …
 티스테이션 ‘오늘서비스’ 오…
 2018 SR 결산 (2)아트라스BX 레이싱,…

현대차, 인…

아트라스BX,…

비트알앤디…

캐딜락 6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