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금호타이어, 추석맞이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입력 2018-09-20 15:27:40 l 최종 수정 2018-09-20 15:27:40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가 추석을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 및 안전운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대한타이어산업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 금호타이어는 21일 영동고속도로 용인휴게소(강릉 방향)에서 타이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해당 기간 동안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타이어 전문가들이 공기압 보충, 마모 상태 점검, 위치 교환, 펑크 수리, 워셔액 보충 등 각종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타이어 안전관리요령 안내 및 상담 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7월 휴가철에도 금호타이어는 전국 주요 고속도로에서 안전운행 캠페인을 진행했다. 당시 2,000여대 점검 결과 약 13%가 저공기압 운행, 3%에는 못 등이 박혀 있는 펑크 상태였으며, 해당 운전자들은 타이어가 펑크인 상태를 모르고 있었다.
 
이처럼 타이어 펑크는 평상시 운전자들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으나 펑크 차량은 주행 중 타이어 저공기압 상태를 유발하여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주기적인 점검을 받아야 한다. 또한, 6% 차량의 타이어가 과도하게 마모된 상태로 주행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이어의 홈 깊이가 1.6mm(마모한계선) 이하로 낮아질 경우 제동력 하락은 물론 빗길에서 배수 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져 수막현상이 발생하여 노면 접지력을 상실하게 된다.
 
문형종 금호타이어 CS팀장은 휴가철에 이어 장거리 주행이 많은 귀성길에는 안전운행을 위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상태 점검이 필수적이라며 금호타이어의 고속도로 안전점검 캠페인을 통해 가족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ACEWEEK NEWS, 사진/금호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한국타이어, 2019 닛산 알티마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다음글 캐딜락, 천안전시장 신규 오픈
 
목록
 캐딜락, 수입차 업계 최초 24시간…
 대한자동차경주협회 2018 짐카나 …
 2018 오토위크 성황리에 종료
 쉐보레, 자동차 과학교실 운영하…
 포르쉐,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 …
 2018 오토위크 10월19일 개막
 금호타이어, 트럭버스용 타이어 …
 포르쉐, 뉴 파나메라 GTS 공개
 이찬준, 2년 연속 국내 카트 시리…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톰앤톰스 …

아트라스BX …

MSS 현재복, …

키미 라이…